본문 바로가기

MIN 맛텔링

[후기] 11번가 탐앤탐스 기프티콘 환불


11번가 탐앤탐스 기프티콘 환불



 기프티콘 구매해서 선물도 보내고 사용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너무 잦아서 문제가 생기네요. 너무 할인이 커서 구매했다가 기간 연장도 없어서 환불하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구매일로부터 5년간은 일정 수수료를 지불하고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탐앤탐스 아메리카노를 40%할인한다는 홍보에 기프티콘을 구매했다가 이번에 환불했습니다. 




탐앤탐스는 좋아하지도 않는데 할인폭이 크다고 그냥 주문했네요. 그리고 기간도 짧고 근처에 매장도 없어서 시간이 지나다가 기간이 지났습니다. 연장도 되지 않고, 괜히 샀다고 후회는 하고 환불요청을 해야하지요.


 환불방법은 두가지가 있네요. 전화로 요청하는 방법과 사이트에 비밀글로 보내는 방법입니다. 우성 전화해서 환불하는 방법은 문자와 있는 번호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통화중에  몇가지 질문을 합니다.






날아온 쿠폰 번호와 주문번호를 확인합니다. 주문번호로 한꺼번에 처리해주면 되는데 굳이 두가지 모두를 알아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렇게 조회가 끝나면 바로 계좌번호 확인합니다. 받고 싶은 계좌를 불러주면 확인하고 환불받을 금액을 알려줘요. 물론 수수료 10% 제하고 다음날 입금이 됩니다. 





 할인폭이 큰 기프티콘은 사용 유효기간을 꼭 확인했어야 합니다. 작년에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는데 이번에도 할인폭이 커서... 

유효기간과 연장불가 항목이 있으면 구매를 하지 말았어야 했었는데.





 두번째 방법은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환불요청건은 비밀글로 남겨야 합니다. 

 '현재 판매중인 상품이 아닙니다.' 이런문구가 게시되어 있으나 하단으로 내려가면 게시판이 있습니다. 구매후기에 환불해 달라고 하시면 안되고요 제품문의에 글을 남기시면 됩니다. 

 주문도 많았는지 들어가면 환불요청 글들이 꽤 보입니다. 





할인율 높다고 다음부터는 무조건 구매하는 우를 범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