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 맛텔링

속초시장 동해순대국 오랫만에 들렀어요.



속초 중앙시장 - 동해순대국



 속초 중앙시장에 가면 항상 들르는 곳인데, 일요일에 쉬었던 곳이라 갈수가 없었지요. 그런데 이제는 화요일에 쉬신다고 하네요. 아이들도 좋아하는 곳이라서 아쉬웠는데 자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속초 중앙시장에서 순대국 골목의 입구쪽에 자리 잡았는데 다른 곳에서도 먹어 비교가 될 수 있습니다. 국물 자체가 틀리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속초에 있다고 저렴하다는 생각은 없습니다. 일단 맛있어야 겠지요. 그런데 맛있습니다. 생각도 계속나고요. 속초나 양양에 들를때 포장도 해가지고 갑니다. 

 동해순대국은 특유의 누린내가 나지 않고 깔끔한 맛이 있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은 안주로 더욱 좋아하시지요. 





아이들 국물을 따로 달라고 주문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순대국을 주력으로 하다보니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밥이 별로 입니다. 말아먹는 분들은 상관없겠지만, 그냥 드시는 분들은 햇반보다 못합니다. 저렇게 밥을 못할까 생각할 정도로 별로입니다. 




밑반찬이라고 할 수 있는 김치와 깍두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장 중요한 새우젓입니다. 새우젓으로 간을 해야 합니다. 다른 것으로 하면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없습니다. 




 강원도 속초 중앙시장에서 장사를 하고 있는 동해순대국은 꽤 오래 되었다고 하네요. 입구에서부터 40년은 되었다고 홍보를 할 정도니까요. 여기에 속초에만 2호점과 3호점이 영업중이라고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