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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이 야 기

자동차보험 비교, 합리적인 가입은?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비교

 

 


 2017년 3월 기준 우리나라 전체 자동차 출고대수는 2천 1백만대가 넘었다. 기름값이 낮아지면서 운행하는 차량이 늘어나고 구입하는 차량도 늘어났기 때문이다. 출고된 자동차는 의무적으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의무보험인 책임보험만 가입하는 사람들은 없다. 임의보험을 부가해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다. 


이미지 https://pixabay.com/ko



자동차보험을 설계사보다는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본인이 스스로 해야 한다는 단점만 뺀다면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기초 정보는 알고 있어야 큰 사고에 대비하는 보장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기본적인 마일리지, 무사고, 블랙박스 등의 특약을 살필수 있어야 하고 자손과 자상은 구별할 수 있어야 한다.





 

 車보험 시장에 1위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는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채널에서 190만명의 가입자를 기록했다. 올해는 이보다 늘어난 가입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실제로 보험연구원 자료에 의하면 車보험 시장에서 비대면 채널의 비중이 전체에 30%에 이른다는 것이다. 


 

KIRI_20170414_154827 2016년 11월 말 기준 자동차보험 손해율 분석과 시사점.pdf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가입이 설계사 가입보다 저렴하다. 회사마다 다른 적용이 있지만, 10%정도는 저렴한 가격이 나온다. 


 회사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인 할인이 있다. 15%정도 할인이 되고 1년동안 운행거리에 따라 말일리지 할인이 가능하다. 또 3년 이상 무사고 조건이면 10%정도 할인이 되고, 7세 이하의 자녀가 있으면 할인이 있고, 블랙박스 할인 등에 따라 할인폭이 달라질 수 있어 한회사만이 아니라 다양한 회사의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원문 車보험료 최대 56.7% 더 아낄 수 있어




 대부분 손해보험사의 자동차보험 가입 비교를 해보려면 온라인 슈퍼마켓 보험다모아를 활용해볼 수 있다. 

 그 이전에 차종과 가입연령, 가입경력, 연령특약, 운전자범위, 성별 등에 대해서 범위를 설정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