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이 야 기

동양생명 비갱신 암보험 100세 준비


동양생명 수호천사 암보험 



 100세 수명 시대가 다가오면서 건강에 관심을 갖는 분이 많습니다. 건강이라는 키워드가 행복의 조건에서도 중요 순위 들어갔지요. 특히 방송에서도 몸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도 건강에 대해서는 장담 할 수 없습니다. 스스로 준비할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2013년 암등록통계 발표자료>2015





 


 한국인 사망원인 1위는 암이라는 질병입니다.( 통계청 '2014년 사망원인통계') 누구나 걸릴 수 있고 발생 확률이 높다는 뜻입니다. 암 발생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스트레스로 인한 음주와 흡연이 큰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또한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의 운동 부족도 원인이겠지요. 



 통계청 '2014년 사망원인통계'에 의하면 평균수명까지 산다고 했을때 3명중 한명은 암에 걸릴 확률이 있다고 합니다.  또 2013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는 암으로 입원하는 환자가 38만명이라고 합니다. 2013년 한해 동안 암환자 발생 인원이 20만명이 넘고 투병중인 환우는 100만명이 넘습니다. 암이라는 질병이 희귀 질병이라는 시대는 지난 것 같네요. 



  <2013년 암등록통계 발표자료>2015



 암은 질병의 특성상 나이가 올라가게 되면 발생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2013년 암등록통계 발표자료에 의하면 연령이 높아지면 암 발병확률이 높아지고 여성보다는 남성이 60대를 기점으로 급격히 높아짐을 알 수 있습니다. 



 <2013년 암등록통계 발표자료>2015



 암 발병 이후 여러가지 걱정거리가 있지만, 가장 큰 고민은 환자의 고통과 수반되는 치료비와 경제적인 어려움입니다. 발병을 알고 초기에 들어가는 비용에 더해서 완치까지 소요되는 비용이 크기 때문입니다. 그런 경제적인 어려움을 덜 수 있는 것이 암보험 상품입니다. 최소한의 암보장은 본인 뿐아니라 가족들을 위해서 필요합니다. 

 

 의학 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암 생존률이 높아지고 있고 그에 따른 치료비용도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장을 많이 하면 좋겠지만, 들어가는 비용을 감안한 설계가 가장 필요할 때입니다. 



  <2013년 암등록통계 발표자료>2015

 


 동양생명은 ‘수호천사’라는 브랜드를 사용해 왔습니다. 수호천사 홈케어 암보험이 80세까지만 보장되었지만, 현재는 100세까지 비갱신으로 운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단기간 보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갱신형으로 가입할 수 있지만, 갱신시 보험료가 상승하는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100세 비갱신으로 추천드리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갱신형 상품을 통해서 보완하는 플랜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갱신 상품을 보험료가 오르지 않기에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초기 납입비용이 높습니다. 반면에 갱신형 상품은 초기 납입비용이 작아서 높은 보장을 설계할 수 있지만, 갱신시 보험료가 올라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가지를 같이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암보험은 판매하는 회사가 많다보니 일반암, 고액암, 소액암 등에 대해서 지급 금액에 상이합니다. 정확한 보장금액은 설계를 받아보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본인의 병력이나 가족력을 알고 비교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상품은 연령이나 성별에 따라서 보험료가 변동하고, 직업군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어 비교 상담이 필요합니다. 














 [접수번호 : rich-2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