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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정원 sns장악 계획 보고서-자영업자가 배워야 할 소셜마케팅

국정원 sns장악 계획 보고서



 자영업자들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서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다양한 경로로 금액을 지불하고 있다. 직접배워서 하려고 노력하는 분들도 많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들과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교안이 나왔다. 


 작성자가 국가정보원으로 공신력이 높다. 지금도 재판을 진행하고 있는 국정원 댓글 사건에서 보듯이 선거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이 되어지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보고서를 작성했다. 


 세계 일보는 2011년 10∙26 재보궐 선거 직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선거 영향력’을 분석하고 2012년 총선∙대선-19대 국회의원 선거∙18대 대통령 선거-을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역량을 총동원해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장악해야 한다’는 취지의 보고서를 작성했다고 한다. 






세계일보는 국정원이 2011년 11월 작성해 청와대에 보고한 ‘SNS 선거 영향력 진단 및 고려사항’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입수했으며, 10일자 세계일보 1∙4∙5면에 관련 기사를 보도했다.


 보고서에는 국정원 특유의 복사방지 워터마크 표지가 있으며, 이를 유출한 인물에 대한 검찰 수사와 법원 판결을 통해 이 보고서가 국정원에서 청와대로 보고된 사실도 확인됐다. 


국정원이 최근 ‘국정원 개혁발전위원회’를 발족시키고 정치개입 의혹 사건에 대한 재조사 방침을 밝힘에 따라 ‘SNS 장악 보고서’ 작성 및 보고 진상이 규명될지 주목된다.




참고 세계일보